HOME > 학회소개 > 인사말

존경하는 한국지리정보학회 회원 여러분

2020년 경자년이 밝았습니다.

여러분께서도 아시다시피 지금 우리는 4차 산업혁명과 지리정보를 둘러싼 격변하는 환경 속에 있습니다. 이러한 상황에서 제가 회장 소임을 맡게 되어 큰 부담을 느끼고 있으며, 우리 학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설정하고 비전을 제시해야 하는 막중한 임무를 맡게 되었습니다. 이에 우리 다 같이 동참하고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학회를 만들고자 합니다.

그를 위해 학회 임원진 구성부터 운영까지 제안하시고자 하는 사항이 있으시다면 제안 바라며, 의견이 자유롭게 소통되는 학회가 되기를 기대합니다.

또한, 저의 임기 중에 다음 몇 가지 과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자 합니다.

1. 학회의 단합과 발전을 위하여 위원회 활동의 강화

우선, 편집위원회는 제도적으로 규정이 만들어져 있어서 운영이 잘 되고 있습니다. 그 이외에도 국제위원회, 홍보위원회, 학술위원회 등을 시스템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
2. 주기적인 이사회 및 상임이사회 개최

주기적인 이사회 및 상임이사회 개최 등으로 회원 간 내지는 고문단과의 의사소통 강화를 통해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학회를 만들겠습니다.

3. 국제학술활동의 강화

우리 학회의 장점인 국제학술관계를 더욱 더 지속적으로 강화해 가겠습니다. 이를 위해 일본, 대만과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가겠습니다.

4. 수석 부회장제도의 활용

수석 부회장제도를 활용하여 회장단이 임무를 각자 분담하면서 같이 이끌어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
5. 즐거운 재미있는 학회가 될 수 있도록

마지막으로, 학술활동은 자발적인 참여로 자기계발 및 학술활동의 고양을 지향하는 바, 더욱 더 참가 할수록 즐거운 재미있는 학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이상의 내용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회원 여러분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며, 회원 여러분들의 의견을 모아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합니다.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한국지리정보학회 회장 백 태경 배상